728x90
반응형
SMALL

23.01.30

  • 22일 해야할 일
    • [x] 언어공부
    • [x] 코드테스트 문제풀기
    • [x] 깃허브에 올리기
    • [x] 터미널을 이용해서 깃허브에 올리기
    • [x] 코드리뷰 스터디
    ArrayListHashSetIteratorfor each여기서 반복되는 iterate는 객체문제를 푸는데 계속 까먹는 것 같아 또 정리하기 …ㅎㅎㅎGuava 라이브러리??임시저장폴더문자열 수정할 때 용량 덜 먹어요 속도도 빠르고ArrayList<E>자바 자료형 set 중복 제거Integer.parseInt int 를 받고 intteger.valueOf Interger를 받는다스프링 빌더 데이터의 추가 삭제가 많은 경우 사용 가변적인 경우에 활용하는게 좋다 로직에 문제가 있을 경우 다시 살펴보는것이 좋다클리어는 깨끗이 지우는것 리무버는 값만지우는것startsWith

 

  • endsWith
  • -48을 뺀 이유는 0이 48이여서 아스키 코드에
  • 리무드랑 클리어의 차이 → 다음에 알려주신다고 함
  • 소수 찾기 에라토스테네스의 체 j =i*i public void isPrime(){ prime[0] = prime[1] = true; for(int i = 2; i <= Math.sqrt(prime.length); i++){ if(!prime[i]){ for(int j = i * i; j < prime.length; j += i){ prime[j] = true; } } } } } 암기!!
  • 배열 길 이 선언 공간 복잡도 를 선언할때 제출했을 때 돌아가지 않알 경우 생각을 해봐야한다
  • 컬렉션이랑 어노테이션이랑 제네릭스랑 예외처리 공부
  • 제네릭스
  • ex) 한글, 엑셀 블로그 등 임시 저장
  • String Buffer
  • Java의 문자열에서 특정 문자 제거
  • for each는 객체에 크기만큼 반복 횟수를 정합니다.
  • for(type data: iterate) {
  • Iterator는 자바에서 collrection Framework에서 값을 가져오거나 삭제할 때 사용을 합니다. Iterator는 모든 컬렉션 프레임워크에 공통으로 사용 가능하며, 컬렉션 프레임워크에서 쉽게 값을 가져오고 제거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.
  • HashSet이란 set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클래스입니다. 순서가 없고 중복을 허용하지 않는다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. Hash는 일반 배열들 보다 빠른 검색이 가능합니다.
  • ArrayList는 자바에서 정말 많이 사용이 되며, list 인터페이스를 상속받은 클래스입니다. 기존 배열과 틀린점은 가변성으로써 크기를 따로 선언을 해주지 않아도 된다는 점과 list의 수많은 함수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.

 

for each

for(type data: iterate) {

여기서 반복되는 iterate는 객체

for each는 객체에 크기만큼 반복 횟수를 정합니다.

문제를 푸는데 계속 까먹는 것 같아 또 정리하기 …ㅎㅎㅎ

Java의 문자열에서 특정 문자 제거

Guava 라이브러리??

String Buffer

임시저장폴더

ex) 한글, 엑셀 블로그 등 임시 저장

문자열 수정할 때 용량 덜 먹어요 속도도 빠르고

제네릭스

ArrayList<E>

컬렉션이랑 어노테이션이랑 제네릭스랑 예외처리 공부

자바 자료형 set 중복 제거

배열 길 이 선언 공간 복잡도 를 선언할때 제출했을 때 돌아가지 않알 경우 생각을 해봐야한다

Integer.parseInt int 를 받고 intteger.valueOf Interger를 받는다

소수 찾기  에라토스테네스의 체 j =i*i
public void isPrime(){
        prime[0] = prime[1] = true;
        
        for(int i = 2; i <= Math.sqrt(prime.length); i++){
            if(!prime[i]){
                for(int j = i * i; j < prime.length; j += i){
                    prime[j] = true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    
}

암기!!

스프링 빌더 데이터의 추가 삭제가 많은 경우 사용 가변적인 경우에 활용하는게 좋다 로직에 문제가 있을 경우 다시 살펴보는것이 좋다

리무드랑 클리어의 차이 → 다음에 알려주신다고 함

클리어는 깨끗이 지우는것 리무버는 값만지우는것

-48을 뺀 이유는 0이 48이여서 아스키 코드에

startsWith

endsWith

 

 

오늘 공부많다... 근데 시간 11시..넘음... 흑흑.. 언제잘까요...??
잠은 죽어서 자야되나 봅니다......흑흑흑 ㅠㅠㅠㅠ

728x90
반응형
LIST

'일상 > 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4일차  (2) 2023.02.01
23일차  (0) 2023.01.31
21일차  (0) 2023.01.30
20일차  (0) 2023.01.28
19일차  (0) 2023.01.28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