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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설명

효진이는 멀리 뛰기를 연습하고 있습니다. 효진이는 한번에 1칸, 또는 2칸을 뛸 수 있습니다. 칸이 총 4개 있을 때, 효진이는

(1칸, 1칸, 1칸, 1칸)

(1칸, 2칸, 1칸)

(1칸, 1칸, 2칸)

(2칸, 1칸, 1칸)

(2칸, 2칸)

의 5가지 방법으로 맨 끝 칸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. 멀리뛰기에 사용될 칸의 수 n이 주어질 때, 효진이가 끝에 도달하는 방법이 몇 가지인지 알아내, 여기에 1234567를 나눈 나머지를 리턴하는 함수, solution을 완성하세요. 예를 들어 4가 입력된다면, 5를 return하면 됩니다.

제한 사항

  • n은 1 이상, 2000 이하인 정수입니다.

입출력 예

n result

4 5
3 3

입출력 예 설명

입출력 예 #1

위에서 설명한 내용과 같습니다.

입출력 예 #2

(2칸, 1칸)

(1칸, 2칸)

(1칸, 1칸, 1칸)

총 3가지 방법으로 멀리 뛸 수 있습니다.

package LV2;

public class H12914 {
	public int solution(int n) {
		// waysToReach 배열은 각 위치에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의 수를 저장합니다.
		int[] waysToReach = new int[n+1];

		// 0번째 위치와 1번째 위치에 도달하는 방법은 각각 1가지입니다.
		waysToReach[0] = 1;
		waysToReach[1] = 1;

		// 2번째 위치부터는 각 위치에 도달하는 방법의 수는 이전 두 위치에 도달하는 방법의 수의 합이 됩니다.
		for (int i = 2; i <= n; i++) {
			waysToReach[i] = (waysToReach[i-1] + waysToReach[i-2]) % 1234567;
		}

		// n번째 위치에 도달하는 방법의 수를 반환합니다.
		return waysToReach[n];
	}
}

효진이의 문제는 다이나믹 프로그래밍(Dynamic Programming) 문제의 한 형태로, 이 문제를 풀 때 사용하는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각 단계에서 가능한 경로의 수를 계산하는 것이다. 한 칸 또는 두 칸을 뛰는 것이 가능하므로, n번째 칸에 도달하는 방법의 수는 n-1번째 칸과 n-2번째 칸에 도달하는 방법의 수의 합과 같다.

waysToReach

**waysToReach**는 일종의 동적 프로그래밍 테이블로 사용되는 배열이다. 이 배열의 각 인덱스는 거리(칸의 수)를 나타내며, 해당 인덱스에 저장된 값은 그 거리에 도달하는 방법의 수를 나타낸다.

예를 들어, **waysToReach[3]**는 효진이가 3칸을 건너뛸 수 있는 방법의 수를 저장하고 있다. 이 값은 효진이가 한 번에 한 칸 또는 두 칸을 뛸 수 있다는 사실을 바탕으로, waysToReach[2](2칸을 건너뛸 수 있는 방법의 수)와 waysToReach[1](1칸을 건너뛸 수 있는 방법의 수)의 합이 된다.

이런 식으로 waysToReach 배열은 효진이가 각 거리에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의 수를 계산하고 저장하는 데 사용된다. 그래서 마지막에 **waysToReach[n]**을 반환함으로써, 효진이가 n칸을 건너뛸 수 있는 방법의 수를 알아낼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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